나들목일산교회는

Icon Heading

나들목일산교회는 나들목교회로부터 고양파주김포 지역으로 파송을 받은 복음주의 독립교회입니다.

나들목일산교회는 2015년에 일산에 세워졌습니다. 처음 5년간 홀트학교 강당에서 주일예배를 드리며 고양시의 시민들과 함께 정의와 평화를 일구며 이 시대 이 땅에 꼭 필요한 젊고 건강한 교회로 뿌리 내렸습니다.

2019년에는 기독교환경운동연대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로부터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존중하는 ‘녹색교회’로 선정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예배 장소를 잃어버리고  2020년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 13개월간 유튜브 생중계로만 예배를 드리다가, 2021년 고난주일부터 일산서구 대화동 서일교회 4층에 입주하고 서일교회 본당에서 오후 3시에 주일예배를 유튜브 생중계와 병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나들목일산교회는 집에서 모이는 작은 교회인 11개 가정교회의 연합입니다. 20명의 목자들이 가정교회를 섬기고 있으며, 각각의 가정교회는 국내외의 선교사, 선교단체, 비영리단체와 협력합니다.

어느덧 십여 명에서 이백여 명의 대가족이 된 나들목일산교회 모든 가족들과 유형석 이진아 목사는 고양 파주 김포 지역의 시민들과 그리스도인 여러분을 주님의 사랑 안에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나들목일산교회 가족들이 함께했던 전가족여름수련회와 창립기념주일 모습입니다.

Icon Heading

유형석 이진아 목사를 소개합니다.

유형석 이진아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과에서 캠퍼스 커플로 만나 동 신학대학원을 함께 졸업한 부부입니다. 각자 예장 합동측과 통합측의 여러 교회에서 훈련을 받고 나들목교회에서 함께 사역하며 복음과 교회의 진수를 배워 나들목일산교회 공동대표 목사로 파송을 받았습니다.

슬하에 자녀는 없으며, 나들목일산교회 가족들의 자녀들을 함께 키우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메라니안 햇살이와 웰시코기 재미를 키우고 있습니다.

우리의 중심가치

Icon Heading

나들목일산교회는 찾는이 중심, 진실한 공동체, 균형 있는 성장, 안팎의 변혁, 소망하는 예배를 추구합니다.

찾는이 중심

하나님과 삶의 의미를 찾는 이들을 위한 교회

진실한 공동체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 사랑하며 이웃을 섬기는 공동체

균형 있는 성장

하나님, 자기자신, 공동체와 이웃, 세상과의 관계에서 균형있게 성장하는 교회

안팎의 변혁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되어가는 사람들이 주변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소망하는 예배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소망하며 모든 세대가 함께 예배하는 공동체

이 다섯개의 중심가치를

이 시대 이땅의 이웃과 함께

건강한 공동체를 위한 우리의 약속

Icon Heading

교회가 창립되던 2015년 종교개혁기념주일에 우리는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이렇게 약속하였습니다

우리만을 위한 건물을 소유하지 않겠습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 백성들임을 기억하며 지역의 선한 이웃과 형제들과 공간을 공유하겠습니다

교회를 세우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교회 하나가 되기 보다는 천천히 건강하게 성장하는 공동체들의 연합이 되겠습니다

성장세대를 위해 씨를 뿌리겠습니다

한국 교회의 내일인 성장세대 아이들을 위해서 아낌 없이 힘쓰겠습니다

이주자, 약자들과 더불어 살아겠습니다

고양 파주 지역에 함께 사는 이주민들의 친구가 되고, 소수자와 약자들이 기대어 쉴 수 있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되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교회의 모든 발걸음을 가족과 이웃에게 충분히 소통하고 천천히 함께 걸어가겠습니다